티아이에스의 공지사항을 자세히 살펴보실수 있는 공간입니다.

궁금한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성공적인 이민을 위한 최고의 컨설팅을 준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070-8272-2536) 미국 (213-251-0032)




미 대사관 "20일부터 유학생 비자 발급"...넉 달만에 재개

신민정
2020-07-17
조회수 129

안녕하세요. 티아이에스코리아입니다.

그 동안 비자업무중단이나 학생비자 취소 등 부정적인 기사들을 소개해드렸지만

오늘은 좋은 기사를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쁜 날입니다.

 

미국은 지난 3월 20일부터 우리나라를 포함해 대부분의 국가에서 비자 발급 업무를 중단했습니다.

그 후로 4개월만에 비자 업무를 재개하는 것은 다음 달부터 미국 대학이 가을학기를 시작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20일부터 F(학생비자), M(직업학교학생비자), J(인턴비자)비자 신청자를 위한 비자 발급 서비스가 일부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미 대사관은 취업이나 주재원을 대상으로 한 H1B, H2B, H4, L 비자는

예외 사항에 적용되는 경우에만 비자 인터뷰를 할 수 있다고 제한했습니다.


그 동안 티아이에스는 미국 내 취업이민 수속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미국 내 진행을 하려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미국입국을 위한 비 이민비자입니다.

이민 진행과 비자발급은 별개의 수속이라 취업이민 수속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었지만,

비자 발급 재개 시기가 예상이 되지않아 미국 입국시기를 계획하기에 모호했었는데요, 그 고민들이 해소 되었습니다.


최근에 비자 재개 예상에 대한 추측 기사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사는 미국 대사관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비자 발급을 최대한 처리하겠다고 했지만 몇 개월간 밀려왔던 비자가 한 순간에 다 처리될 수는 없겠죠?

통상 걸려왔던 소요기간(8주~12주) 보다는 조금 더 여유롭게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TIS의 대표 비숙련 취업이민 프로그램인 간병인, 항공정비사는 J1비자와 연계되어서도 진행이 되는데요.

이 연계는 한국 내에서 비숙련 취업이민 진행이 어렵기에 영주권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위한 비자 스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J1비자에도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인턴/트레이니, 교환방문연구원 카테고리로 J1을 발급받아 미국 내 영주권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비자 발급 재개가 영주권 진행에 더욱 탄력을 가해주었습니다. :)

 

넉달만의 비자 발급 재개는 앞으로 이민비자 발급 재개에도 많은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이민 비자 발급 중단으로 미 이민국 USCIS가 큰 경영난을 겪고 있는데요,

자체적인 예산으로 운영되는 미 이민국은 이민중단으로 인력의 75%가 휴직중입니다.

http://atlantachosun.com/251642


미국 영주권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이 미국 입국 후 대기중인 이민 신청이 더욱 증가하게 되면

곧 이민 비자 발급 재개도 긍정적으로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이번 비자발급 재개는 비자신청자와 더불어 이민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도 모두 희소식이 되겠네요.

당장은 가을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긴급비자 신청을 받아주고 있지만 미리미리 구비서류나 인터뷰를 준비하시어

지체없이 비자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이슈와 반이민 트럼프 정부의 정책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뭄같은 시기인 요즘 단비가 내리는 듯한 기분좋은 소식입니다.

미국 유학중이시거나 영주권을 준비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 TIS에 연락부탁드립니다.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미국 영주권 취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미국: 213-251-0032

한국: 070-8272-2536

문의: info@top2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