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고객수속과정입니다.

수속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찾아보기 쉽도록 상세 내용을 넣었습니다.

성공적인 이민을 위한 최고의 컨설팅을 준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070-8272-2536) 미국 (213-251-0032)



[미국영주권] 간병인이민, 이민청원서 승인

신민정
2020-09-11
조회수 97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서 비숙련 취업이민을 가장 잘하는 회사, 티아이에스코리아입니다.

오늘 포스팅해 드릴 내용은 미국 영주권 취득 방법 중 가장 안전한 방법인 간병인 취업이민 수속현황입니다.


왜 간병인 이민이 안전한 이민인지는 여러번 설명해드렸지만,

몇 차례 강조되어도 부족하지 않기에 오늘도 한 번 더 전달해드립니다 :)


COVID-19의 여파와 반이민정책으로 영주권 수속은 예전보다 까다로워졌지만

간병인 취업이민은 헬스케어 산업의 고용부족 현상으로 고통받고 있는 고용주와 노인환자들의 실질적 어려움을 해소시켜주기에

다른 직종의 비숙련 이민 카테고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주권 승인율이 높습니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미국 자국민의 일자리를 위해 미국 이민이 잠정적으로 중단되었을 당시에도

'필수적인' 직업군으로 분류되는 간병인 이민은 이에 적용받지 않고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안**님 노동허가서(LC) 승인



고용을 기반으로 하는 미국 취업이민은 노동청으로부터 노동허가 승인을 받는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노동허가서는 이름의 의미가 노동이 허가된다는 것처럼 받아들여질 수 있지만, 

실제 미국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권한을 주는 것은 워킹퍼밋입니다.

노동허가서는 Labor Certificate이며 취업이민의 전반적인 내용(고용주 정보, 피고용인 정보, 근무환경 등)을 함축하고 있는 서류입니다.


왼쪽 상단의 날짜가 노동허가서가 승인된 날짜이며, 오른쪽의 Priority Date가 노동허가서가 접수된 날짜입니다.

노동허가서 접수날짜가 우선일자가 되어 영주권 신청을 할 수 있는 날짜라는건 모두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


안**님 이민청원서(I-140) 승인



노동허가서를 승인 받고 이민청원서를 접수했습니다.

이민청원서 접수날짜와 승인날짜 확인으로 일반진행인지 급행진행인지 쉽게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급행비용을 지불하고 급행으로 진행하게 되면 2주안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두 날짜의 갭이 2주 미만이면 급행진행.

그 이상이면 일반진행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접수날짜는 서류를 받은 날짜, 즉 Received Date인 2020년 5월 1일이 되고 승인날짜는 Notice Date 2020년 8월 12일이 됩니다.

약 3개월이 소요되었으니 일반으로 진행된 이민청원서인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민청원서의 일반, 급행 접수여부는 접수 당시의 영주권 문호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이민청원서가 접수될 2020년 5월 당시의 문호를 알아보겠습니다.



3순위인 비숙련 취업이민은 20년 5월 당시 2019년 4월 1일 이전의 우선일자를 가진 사람이 영주권 신청이 가능했네요.

현재 날짜와 약 1년의 기간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일반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영주권 문호는 어떻게 될까요?


5월 다음달인 지난 6월, 문호는 1년 대폭 전진하여 2020년 4월 1일이 되었습니다.

2019년 10월 26일 우선일자를 가지고 계시는 안**님은 영주권 신청이 가능하겠죠?


다음 포스팅은 안**님의 영주권 신청과 콤보카드 접수소식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