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고객수속과정입니다.

수속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찾아보기 쉽도록 상세 내용을 넣었습니다.

성공적인 이민을 위한 최고의 컨설팅을 준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070-8272-2536) 미국 (213-251-0032)



미국영주권, 간병인이민 이민청원서 승인

신민정
2020-12-14
조회수 101

안녕하세요.

날씨가 매우 추워져 최고온도도 영하로 떨어진 겨울날씨입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에 유의하세요!


  

오늘은 미국영주권, 간병인 이민 수속 이민청원서 승인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유**님 이민청원서(I-140) 승인


미국 내 비숙련 취업이민 진행은 크게 3단계로 나눠집니다.

대사관을 거치는 미국 바깥의 진행과는 달리 미국 내의 수속은 미 노동국, 미 이민국 2곳의 심사를 거칩니다.

취업이민은 고용을 기반으로 하는 이민이기 때문에 고용주와 피고용인의 관계가 성립되는데요.

고용주는 피고용인을 고용함으로써 인력과 노동력을 얻고, 피고용인은 일을 해주며 영주권을 스폰받는 구조입니다.


노동허가서 Labor Certificate -------------------------------------------------------------------------------------------------

첫 단계는 미국 노동국에서 이뤄지는 노동허가서 승인입니다.

노동허가서는 제약없이 상시로 접수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이 노동허가서를 발행하기 위해 고용주가 여러가지 까다로운 단계들을 거칩니다.

자국민을 우선 고용하려고 했는지, 구인광고는 제대로 되었는지, 외국노동자에 대한 적정임금을 책정하는 등 몇개월에 걸친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노동허가서 승인까지의 소요기간은 평균적으로 5-7개월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 단계에서 감사에 걸리게 되면 10개월 이상 소요되기도 합니다.

감사는 특정 고용주를 어떤 이유가 있어 조사하는 것이 아닌 무작위 랜덤 감사로 진행됩니다.

노동허가서가 접수된 날짜는 이민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날짜가 되는데요, 우선일자라고 불리며 추후 영주권 신청 시 문호에 참고해야될 날짜입니다.


이민청원서 I-140 ---------------------------------------------------------------------------------------------------------------

노동허가서 승인을 받게 되면 그 다음 단계가 오늘 전해드리는 이민청원서 승인인데요.

이민청원서는 미 이민국(USCIS)에서 진행됩니다. 

일반/급행 2가지로 신청할 수 있고, 급행으로 진행하면 급행수수료를 추가로 지불하고 2주내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급행으로 진행하는 것이 무조건적인 정답은 아니고 상황에 맞춰 영주권 문호를 판단하여 일반, 급행 여부를 결정합니다.


문호가 오픈일 때에는 2단계 이민청원서와 3단계 신분변경서 동시접수가 가능합니다.

문호가 오픈되었다는 의미는 우선일자에 제한을 두지 않고 영주권 신청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문호에 관한 설명은 아래 신분변경서 설명에서 자세히 도와드릴게요.


신분변경서 I-485 --------------------------------------------------------------------------------------------------------------

이민의 마지막 프로세스인 신분변경서 신청입니다. 즉 영주권 신청을 말합니다.

미국 내 합법적인 비자로 체류중에 현재 가지고 있는 신분(학생, 관광, 연구원 등등)에서 영주권자로 신분을 변경한다는 의미입니다.

매 해 이민자를 받을 수 있는 쿼터는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쿼터 소진이 빠르거나 너무 많은 이민신청이 몰렸을 경우, 영주권 문호에 제한을 둡니다.


영주권 문호란, 미국으로 유입되는 이민자 수를 조절하기 위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에 제한을 둔 날짜입니다.

Visa Bulletin이 영주권 문호입니다. 영주권 문호는 취업이민의 경우 노동허가서를 접수한 날짜, 우선일자를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문호가 2019년 4월 1일로 정해졌다면, 2019년 4월 1일까지 노동허가서를 접수한 사람만 신분변경서 접수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그 이후에 노동허가서를 접수한 사람은 다음 문호가 더 진전되거나, 우선일자 제한이 없는 문호 오픈을 기다려야 신분변경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영주권 문호는 매 달 발표됩니다.



비숙련 취업이민 한국 내 대사관 진행이 많이 어려워졌지만 미국 내 현지 수속은 어려움 없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숙련 간병인 취업이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한국에 처음으로 도입한 TIS는 15년간 수백명의 영주권 취득을 도왔으며,

그 누구보다 간병인 이민에 대한 전문가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미국 비숙련 이민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TIS에 문의해주세요.

안전하고 정확한 영주권 취득을 도와드립니다.

한국: 070-8272-2536

미국: 213-251-0032

info@top2min.com